본문 바로가기
내 마음대로 보는 세상

상안검 수술로 강한 인상을 바꾼 이야기

by TravelPocket 2021. 7. 19.

 

 

먼저 광고나 쓸데 없는 리뷰가 아님을 밝힙니다.

 

러닝머신을 타며 본 '1호가 될 순 없어' 에서 최양락 분이 쌍꺼풀 수술하는 장면이 나왔다. 이 방송을 보니 몇년 전에 내가 한 수술 생각이 났는데, 그것은 바로 '상안검거상술' 되시겠다. 추가로 생각지도 않던 앞트임도 했는데 조금 망했지만 같이 하길 잘 한것 같음. 

 

1호가 될 순 없어에서 쌍꺼풀 수술 후의 최양락 님

 

내가 이 수술을 한 이유를 적자면, 불편함과 안좋은 인상때문이었다.

 

1. 상안검(흔히 눈두덩으로 부르는 부분)에 지방이 많아 툭 튀어나와 보임.

2. 눈두덩이 덮는 부분이 크므로 눈이 작아보임.

3. 웃어도 눈이 안웃음. 눈두덩에 눌려 있어서 였을까.

4. 속눈썹이 빠지면 자꾸 안구에 달라붙거나 찌름.

 

수술한 병원 홈페이지의 설명

 

4번째 이마에 주름이 생기는 문제는 스스로 인지하지 못했지만, 실제로 그랬었다.

눈을 크게 뜨려고 눈썹을 올리다보면 자연스레 이마에 계속 주름이 생겼었으니까.

 

결과만 놓고 말한다면 대만족까지는 아니고 만족?

 

전체적으로 인상이 훨씬 편안해졌고 만나는 사람마다 하길 잘했다고 했고, 나도 만족함.

다만 속눈썹이 빠지면 안구에 달라붙거나 찌르는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상안검수술을 하면 눈이 세로로 커져보이는 효과가 있는데 가로 비율이 맞지 않아 이상해 보일 수 있다는 설득에 넘어가 앞트임도 추가로 같이 했다. 좌우 절개 부분이 약간 비대칭이라 자세히 보면 티가 나는 문제로 이건 조금 불만족.

 

혹시나 눈두덩이 커서 불편하고 인상이 좋지 않아 고민중인 사람이 이 글을 본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그리고 병원에서 상담시 쌍꺼풀 수술까지 같이 하라고 할 수 있는데 무조건 할 필요는 없다. 나도 안했고, 현재도 무쌍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