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tness 이야기

남자 넓은 어깨 만들기 현실(여자분들 꼭 보세요)

by TravelPocket 2021. 6. 14.

여름이에요. 더워 죽겠어요. 그래도 전 여름이 좋아요. 운동다니는 맛이 있거든요. 헬린이지만 운동을 시작한 뒤로 자신감도 생기고 솟아오른 대흉근과 두터워지는 대퇴사두근을 보는 재미가 있거든요. 하지만 어깨는 생각만큼 잘 커주지 않네요. 나도 어깨 키워서 '옷빨' 세우고 싶은데... 옷빨이 잘받는 체형은? 큰 키 + 넓은 어깨 동의하시나요?

 

남자나 여자나(여자분들은 어깨가 넓은 남자 친구를 선호하죠) 모두 큰 키에 넓은 어깨를 갖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거에요. 모 유튜브에 인터뷰 영상을 보니 여자들이 가장 먼저 보는 남자 신체 부위는 어깨라고 하는데요. 많은 인터뷰 영상의 반응들이 조금 놀라웠습니다. 놀란 이유는 조금 밑에 적을게요.

 

멋지지 않습니까?

 

키는 우리가 어떻게 할 수 없는거지만, 어깨는 키울 수 있다! 라는 생각에 헬스를 하는 많은 남자들은 어깨뽕을 키우기 위해 오늘도 사레레를 하죠. 하지만 이 어깨뽕은 절대 쉽게 커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더욱이 어깨'만' 넓히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더욱 어려워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쓰다보니 세상에 어깨뽕 티셔츠라는 것도 있네요. 시장의 니즈를 파악한 아이템이네요(따봉).

 

쉽지 않은 가장 큰 이유 2가지.

1. 애초에 단기간에 크기를 키우기 쉽지 않은 소근육이다.

2. 어깨 운동은 어렵다. 제대로 하기 위해 스킬이 필요하다.

 

어깨 근육조직의 구조

 

1번부터 볼까요. 다리, 가슴, 등은 몸 전체에서 근육량이 많아 큰 힘을 내기에 적합한 부위에요. 그 만큼 빠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부위지만, 어깨는 근육량 자체가 적은 소근육에 해당해요. 큰 힘을 내기에 적합하지 않고, 근성장을 위해서는 정말 꾸준히 타는듯한 근육통을 느껴가며 운동을 해야 성장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저 작은 어깨 근육도 전면, 측면, 후면 3부위로 나뉘어 있어 우리가 영화에서 보는 배우들 처럼 크고 이상적인 어깨를 갖기 위해서는 정말 꾸준히 제대로 운동을 해야 합니다.

 

Arnold Schwarzenegger 님같은 이런 근육은 싫다구요?

 

그럼 이제 제가 위에서 말한 인터뷰 영상을 보며 놀란 이유. 인터뷰에서 다수의 여성분들이 '어깨는 타고나는게 아니라 만들어지는 거다(그러니 운동을 해서 크게 만들어라)' 뭐...좋은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뒤이어 '큰근육(우락부락한)을 싫어하고 잔근육을 좋아하니까 근육을 크게 키우지 말고 어깨를 넓혀라' 라고 해요...

 

비유하자면 이건 마치 2년 동안 일본어 공부해서 토익 만점 받아오라는 느낌일까요? 네 저는 문과입니다. 단기간에 옷빨을 세우고 덩치가 커보이기 위해 살을 붙혀서(찌워서) 커보이게 하는 방법이 가장 쉽고 빠릅니다. 운동을 하고 근육을 키워서 어깨를 넓히는게 가장 이상적이지만 어렵고 오래 걸립니다. 그런데, 근육을 키우지 말고 어깨를 키우라는것은 불가능이지 않을까요? 여성분들 다이어트 할 때 가슴 사이즈는 유지하길 원하는것과 같은 것일까요?

 

李小龍 님 잔근육 끝판왕은요?

 

인터뷰에서 여성분들이 뽑은 이상적인 어깨로 제시되었던 사진은 못구했지만 그냥 그 분이 타고나길 엄청 잘 타고 난 겁니다. 얼굴의 잘생김과 못생김도 타고나듯, 몸의 골격도 타고나는것이며, 복근의 모양 역시 타고나는 겁니다. 여러분 이 사실을 꼭 명심하고, 우리 모두 열심히 운동해서 건강한 몸 만들어요!

댓글